noon lunchbox
ESG 최신 뉴스
[ESG 신간소개] ESG 비즈니스 가이드북
2025.03.11

ESG / ESG오늘 / 이에스지

지속가능한 글로벌 ESG 비즈니스를 위한 실용적인 가이드북 출간

최근 출간된 《ESG 비즈니스 가이드북》은 기업과 조직이 2050년 탄소 중립 경제에 참여하고, 실천하고자 할 때 ESG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방법을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책이다. ESG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이 대기업부터 중소·중견기업들의 사례와 함께 담긴 이 책은 조직이 업무로서 맞닥뜨릴 ESG라는 주제에 어떻게 접근해서, 업무로서 구성해야 할지 방법을 알려준다.


오늘날의 모든 기업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인공지능, 사회적 불평등, 기후 위기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 ESG라는 주제도 다름 아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 책은 ESG를 단순한 트렌드가 아닌 조직의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의 핵심 전략이라고 설명한다. 이렇게 중요한 ESG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존재목적을 명확히 해야한다. 조직문화를 이에 맞게 구축하는 것도 필요하다.  《ESG 비즈니스 가이드북》은 네슬레, 유니레버, 도요타 등 굵직한 글로벌 기업들의 적용 사례를 통해 앞 선 필요사항들을 어떻게 구체화하고, 업무로 적용하는지 실질적인 방법을 보여준다. 특히, ESG를 업무로서 처음 접하는 기업 등 조직의 현업 실무자라면 실용적인 지침서로 이 책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ESG 전략의 실무적용 방법론과 사례를 정리한 저자들도 추천할 만하다. 데이비드 그레이슨 크랜필드 경영대학원 명예교수, 크리스 콜터 '글로브스캔' CEO, 마크 리 'ERM 지속가능성연구소장' 등 ESG 분야의 전문가들이 저술한 이 책을 한국 ESG 경영협회 국제이사이자 지속가능경영 컨설턴트 유명훈 ESG 대표가 옮겼다. ESG 실천에 관심 있는 모든 기업 관계자들이 읽어보면 좋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누구든 ESG 비즈니스의 A to Z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by Editor N

이 기사를 공유할게요
확인
확인